대메뉴

대메뉴

Home > 초록마을 > 초록마을소개

초록마을소개

초록마을은 청정 자연 속에서 올곧게 농사 지은 안전한 먹거리와 안전한 생활용품으로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렵합니다.

초록마을은 전국 470여 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1,500여 가지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대한민국 친환경 유기농 NO.1 브랜드로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의 유통과 소비자에게 우리 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자 1999년 설립되었습니다.

2002년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2004년 100호점, 그 다음 해 200호점을, 2007년에는 업계 최초로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하며 시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10돌이 되는 2009년, 연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하였고 2015년에는 연매출 2,000억, 매장수 400호점을 돌파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친환경 유기농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초록마을은 철저한 식품안전관리시스템과 첨단 물류시스템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 전문 매장의 전국 운영을 실현하였습니다. 안전한 먹거리를 내집 앞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건강과 지속 성장성을 추구하는 로하스 라이프스타일(LOHAS :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산지와 농가를 발굴하고, 판로 지원을 통해 농가의 안정적 소득 확보와 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의 생산량 증대 및 생산 수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람과 자연, 도시와 농촌을 건강한 먹을거리로 연결함으로써, 다 함께 행복하고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록마을은'CHOROC MEANS ORGANIC'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건강한 내일을 향해, 친근하고 믿을 수 있는 안내자가 되겠습니다.